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경제 이야기

뜨거웠던 비트코인 이제라도 해야 할까

by 무뇽이다 2024. 11. 29.
반응형

그간 비트코인에 대한 뜨거운 열풍이 있었습니다. 미 대선 이후에는 더욱더 달아올라 최근 1억 3천만 원에 거래되기도 했는데요.

많은 이들이 비트코인이 오르는 모습을 보면서 이제라도 해야 하나?라는 고민을 할 듯합니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2009년에 만들어진 가상화폐인데요. 디지털 형태로 화폐(돈)를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달러의 가치가 계속 변화하듯, 가상화폐의 가치 또한 계속적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주식 등의 자산은 주간에 변동이 되지만, 가상화폐는 24시간 시장이 움직임으로서, 가치가 급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요.
 
 

최근 상승세의 원인은 무엇일까

비트코인의 상승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듯합니다. 그중 개인적으로는 미국이 비트코인을 국고로 비축한다는 내용이 가장 주된 상승 원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미국의 국고는 달러, 금이 주로 이루고 있는데, 여기에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들어가게 되어 미국이 사들인다면 분명 호재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비트코인 시세 -출처 : 네이버

 

그렇다면 지금이라도 해야 하나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을 투자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잘 알지 못하는 부분도 있으며, 최근 추가적 투자를 진행할 여력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너무도 많이 오른 비트코인의 가격을 누군가는 고민을, 누군가는 '가즈아'를 외치기도 합니다. 

투자의 정답은 없듯이, 개인적인 기준을 확신을 가지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그렇게 되면, 들어가야 할지, 관망할지, 관심을 두지 않을지 결정이 날 테니까요.
 
겨울입니다. 건강합시다. 
 

반응형